「충북 공예페어 2022」에 초대합니다.
「충북 공예페어 2022」에 초대합니다.
지역의 우수공예품 홍보‧판매 지원으로 공예문화산업 발전 도모
  • 음성뉴스
  • 승인 2022.11.09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충북 공예페어2022」가 청주 문화제조창 한국공예관 갤러리 6관에서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충북 공예페어2022」는 도민들에게 충북공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공예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확산시켜, 도민들에게 공예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충북 공예문화산업의 육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특히, 이번 공예페어는 △대전공예협동조합, △충남공예협동조합,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한국미술협회충북지회, △건국대글로컬캠퍼스, △청주대학교 등 많은 관계기관의 관심과 참여로 공예문화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행사장 내 많은 볼거리를 준비했고 체험구역을 별도로 설정해 공예작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통놀이 구역, 휴게 구역 등을 설정해 관람객들의 재미와 편의에도 최선을 다했다.

이외에도,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우수한 충북의 공예작품을 더 많이 보여주기 위해 충북공예품대전(경진대회) 역대 수상작들을 전시하고 △충북공예가회, △청주공예협동조합, △돌멩이 등 많은 단체, 공방에서 우수한 공예작품을 선보이며 판매행사도 실시한다.

이종섭 충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은“이번 공예페어를 통해 충북공예인들의 예술성과 창의성이 결합된 공예작품을 많은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지역의 우수 공예품이 많이 홍보‧판매되고 공예문화산업이 고부가치 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