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주민자치회, 제1회 금왕읍 주민총회 개최
금왕읍 주민자치회, 제1회 금왕읍 주민총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2.10.03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진의)가 1일 금빛공원에서 1000여명의 주민들과 함께 제1회 금왕읍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음성군 최초로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지역으로 선정된 금왕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 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4회차에 걸친 컨설팅, 분과회의, 주민의견 수렴 등을 통해 금왕읍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기획했다.

그 결과 금왕읍 주민자치회는 ▲찾아가는 동네한바퀴 ▲청소년 축제한마당 ‘즐거운 하루!’ ▲금빛 공연으로 하나되는 금왕 ▲금빛 마을 복지자원 지도 만들기 등 4개 사업을 주민총회에 제안하고 야외운동기구 비가림막 설치 사업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제안했다.

금왕읍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에서 4개 제안 사업의 필요성을 총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설명한 후, 주민들이 직접 투표해 사업의 우선순위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주민총회 투표결과 ▲찾아가는 동네한바퀴 ▲청소년 축제한마당 ‘즐거운 하루!’ ▲금빛 공연으로 하나되는 금왕 ▲금빛 마을 복지자원 지도 만들기 총 4개 사업이 선정돼 내년도 사업으로 추진된다.

윤동준 금왕읍장은 "올해 음성군 최초로 개최된 금왕읍 주민총회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금왕읍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의 금왕읍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주민들의 참여로 선정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총회가 끝난 후에는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제13회 금왕읍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열린음악회 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