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출신 손용준씨,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음성군 출신 손용준씨,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 음성뉴스
  • 승인 2022.09.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용준씨 부친 손근철 신흥건설대표(왼쪽)가 음성군장학회 조병옥 이사장에게 장학금을 기탁했다.
손용준씨 부친 손근철 신흥건설대표(왼쪽)가 음성군장학회 조병옥 이사장에게 장학금을 기탁했다.

음성군 지역인재 양성의 중심인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지역단체와 사업체, 개인 기탁 등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음성군 출신으로 수봉초와 음성중, 음성고를 졸업, 충남대 토목공학과와 영국맨체스터대학 대학원 건설프로젝트관리학과를 졸업하고 ㈜현대건설에 재직 중인 손용준(42)씨는 26일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해외 출장 중인 손용준씨를 대신해 부친인 ㈜신흥토건 손근철 대표가 참석해 그 뜻을 전했다.

손근철 대표 또한 2018년 이웃돕기 성금 기탁, 2019년 음성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조병옥 군장학회 이사장은 “솔선수범해 지역 꿈나무들을 위해 마음 써주심에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음성을 이끌어갈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재)음성군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 이자수익으로 매년 성적우수, 점프, 특기, 다문화, 희망, 꿈드림, 다자녀, 군민 평생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