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농협 정의철 조합장, 우수조합장상 수상
삼성농협 정의철 조합장, 우수조합장상 수상
농기계은행사업과 건실경영 등 돋보여
  • 음성뉴스
  • 승인 2022.09.0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철 삼성농협 조합장이 6일 9월 이달의 조합장으로 선정되어 지역 본부 대회의실에서 우수조합장상을 수상했다.
정의철 삼성농협 조합장(사진 중앙)이 6일 9월 이달의 조합장으로 선정되어 지역 본부 대회의실에서 우수조합장상을 수상했다.

정의철 삼성농협 조합장이 충북농협(본부장 이정표)가 주관하는 9월 이달의 우수조합장으로 선정되어 6일 오전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2019년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에서 첫 당선한 정 조합장은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리더십으로 조합원과 직원들로 부터 신망을 얻고 있다.

음성군 지역농협 중 유일하게 농기계은행사업을 실시해 올해 상반기의 경우 경운작업, 정지작업, 이앙 및 방제작업 등 총 200여 농가, 약 420ha 농지에 농작업을 대행하여 일손부족에 어려움을 겪던 농업인들에게 큰 보탬이 되었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100여 농가, 약 100ha 농지에 수확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용사업도 불안정한 경제여건과 코로나19 악재 속에서도 올해기준 전년대비 예수금 8%, 대출금 15% 상당의 성장을 기록하는 한편 연체율 '0%'에도 도전해 건전경영과 더불어 클린뱅크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 밖에도 조합원과 삼성면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등 다각적인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정의철 조합장은 "조합원분들의 성원과 임직원분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 '조농불이 삼성농협'이라는 기치아래 농업인 조합원이 행복한 협동조합을 만들어 가기 위해 전 임직원이 더욱 합심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