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태풍 대비 철저...피해 예방에 만전
조병옥 음성군수, 태풍 대비 철저...피해 예방에 만전
5일 주간업무 회의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22.09.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는 5일, 2층 상황실에서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 군수는 “초강력 태풍인 힌남노가 다가오면서 어제부터 비가 내리고, 우리 지역도 폭우와 강풍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철저한 대비에 나설 것을 지시했다.

이어 “올여름 잦은 비로 현재 지반이 약해져 있는 상태로 산사태, 절개지 및 비탈면 붕괴, 하천 제방 및 농경지 유실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점검하고 농작물과 시설물 패해가 최소화되도록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태풍이 지나가는 동안 야외 작업을 멈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 방송 등으로 안내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한 복구와 조치를 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주부터 시작하는 4일간의 추석 연휴 동안 주민 불편이 없도록 분야별 대책 추진과 종합상황실 운영을 철저히 하고 특히 취약계층 등 소외된 이웃들이 명절을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챙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명절 전후에는 매년 중앙부처 등에서 암행 감찰을 하고 있는데 금품 및 선물 수수 등 공직자로서의 품위손상 행위 근절과 연휴를 전후한 기간 중 신속한 민원 처리를 당부했다.

한편, 하반기 재정집행에 속도를 내줄 것도 강조했다.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경기침체 상황에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하반기 재정집행에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하며 “편성된 모든 예산에 대해 집행계획을 다시 점검하고 국·도비 보조 계속사업 중 일부 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사업들은 문제점을 보완하고 정상화해 내년도 국·도비 확보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집행률 제고에 전력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역 상가 이용과 쌀 소비 촉진도 당부했다.

“경기 둔화로 추석을 앞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명절 제수 용품과 생활용품 등을 전통시장과 지역의 상가에서 구입하고 소상공인 점포를 적극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쌀값이 45년 만에 최대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으로 지역 쌀로 만든 가공제품 지원, 쌀 소비 캠페인 등 다각적인 소비 대책을 검토·추진해 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