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출신 김명규 충북경제부지사 취임
음성 출신 김명규 충북경제부지사 취임
기획재정부, OECD,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등 주요 요직 두루 역임
  • 음성뉴스
  • 승인 2022.09.0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규 충북도 부지사.
김명규 충북도 부지사.

음성군 출신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가 9월 1일 공식 취임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충청북도는 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명규 제14대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실․국장 등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김명규 신임 경제부지사를 환영하고, 신임 부지사의 경제 및 도정 전반에 대한 정책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김명규 부지사는 “코로나 재확산과 함께 물가와 금리가 치솟고,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는 상황”이라며, “단기적으로 민생 문제를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도가 직면한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대응 방향과 추진 전략을 보다 냉정히 가다듬고, 긴 호흡으로 대응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1974년 음성에서 태어난 김명규 경제부지사는 청주고등학교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노팅험대에서 경제학,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부친은 지난 2005년 음성군청에서 퇴임한 김태홍씨이며 현재 원남면에 거주하고 있다.

1998년 제42회 행정고시 재경직을 수석으로 합격하여 2000년에 공직에 입문하였으며, 기획재정부 기금운용계획과장, 행정예산과장, 자금시장과장, 산업경제과장, 종합정책과장을 역임하였고, 프랑스 파리에 소재한 OECD에서도 Economist로 3년간 근무했다.

최근에는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실무위원으로 파견되어 국정과제를 조율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등 정책기획, 예산, 금융을 두루 경험한 경제정책 전문가로 평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