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박물관 관장 장인경, ICOM(국제박물관협의회) 부회장 당선
철박물관 관장 장인경, ICOM(국제박물관협의회) 부회장 당선
  • 음성뉴스
  • 승인 2022.08.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경 관장.
정인경 관장.

음성군 감곡면 소재 철박물관 정인경 관장이 국제박물관협의회(ICOM) 부회장에 당선되었다.

철박물관에 따르면 정인경 관장은 8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리고 있는 2022년 국제박물관협의회(International Council of Museums) 37차 총회에서 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고 밝혔다.

장인경 부회장은 현재 철박물관 관장과 ICOM 한국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충청북도박물관미술관협회 회장, ICOM 집행위원과 ICOM-ASPAC(아시아·태평양 지역연합)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장인경 부회장은 “ICOM의 세계적인 네트워크와 프로그램에서 소외되는 회원이 없도록 ICOM의 기반을 이루는 각 위원회와의 투명한 소통 증진에 더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새로운 박물관 정의가 통과되어 주목 받는다. 장인경 부회장의 당선은 국내에서 새로운 박물관 정의에 관해 관심을 더 크게 확산하고, 한국 박물관의 위상과 전문성을 높이리라 기대한다.

ICOM은 전 세계 138여 개의 국가가 회원으로 활동하는 박물관계의 대표적인 국제협의회로 프랑스 파리에 본부가 있다. ICOM은 박물관 활동에 대한 전문적이고 윤리적인 기준을 수립하고, 박물관과 박물관 전문가의 교류와 역량 강화로 대중의 문화 인식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