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국회 방문, 예산 확보 위해 잰걸음
조병옥 음성군수 국회 방문, 예산 확보 위해 잰걸음
주요현안사업 및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위해 발품행정 나서
  • 음성뉴스
  • 승인 2022.08.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24일 국회를 방문하여 변재일 국회의원(중앙)에게 지역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24일 국회를 방문하여 변재일 국회의원(오른쪽 두번째)에게 지역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음성군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조병옥 음성군수가 잇달은 행보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24일 국회를 방문해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의장을 비롯해 임호선 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변재일 국회의원, 이종배 국회의원을 차례로 만나 음성군의 주요 현안 사업과 2023년 정부예산 반영으로 군민 숙원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주요 현안사업으로 ▲ 중부내륙철도 지선(감곡~충북혁신도시~청주공항)건설 국가계획반영 ▲첨단소방산업 복합 클러스터 조성 ▲국도38호선(감곡IC~진암교차로)도로개설 제5차 국가계획 반영 ▲충북혁신도시 AI영재고 공동 유치 ▲충주 세무서 충북혁신지서 세무서 승격이며, 2023년 정부예산 확보사업으로 ▲충북혁신도시 고압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 ▲음성군 천년숨결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음성군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음성군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사업계획서를 전달하고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특히, 충북도와 수도권 직결 연결 철도를 통해 군민들의 교통편익을 증진하고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핵심 노선으로 중부내륙철도 지선(감곡~충북혁신도시~청주공항)이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제4차 수정 또는 제5차)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피력했다.

또한, 충북혁신도시 고압송전선로 지중화 사업에 대하여는 송전선과 송전탑으로 인해 도시경관이 훼손되고 주변 지역과의 단절 뿐 아니라 도시 확장개발에 걸림돌이 된다는 것을 강조하며, 이러한 사례는 전국 혁신도시 중 충북혁신도시가 유일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조 군수는 “지역 국회의원과의 유기적인 공조 체계를 활용해, 국회 심의과정에서 우리 군에 꼭 필요한 현안 사업에 국비가 최종 반영되도록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