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꿈드림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 최우수상
음성꿈드림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 최우수상
음성꿈드림 “라온슬아” 청소년참여위원단
  • 음성뉴스
  • 승인 2022.08.2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가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음성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가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제1회 충청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일명 음성꿈드림)가 라온슬아 청소년 참여위원단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지난 8월 20일 충청북도 청소년종합진흥원 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충청북도 대회의실에서 예선을 통과한 도내 7개 청소년 기관, 본선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음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충북도 청소년종합진흥원 활동진흥센터에서 진행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에 참여하여 정책과 예산의 활용 등에 대한 기초적인 교육을 토대로 창의적인 제안을 추진하게 됐다.

음성꿈드림 라온슬아 안성국(18, 남), 안윤지(18, 여), 정동영(21, 남), 한소원(21, 여) 양 등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안심귀가 및 교통비 절감을 위한 택시 쉐어 어플리케이션에 기반한 청소년 전용 안전택시 쉐어 앱 “어서오쉐어”를 개발하여 제안하였다.

음성꿈드림 라온슬아 안성국 회장은 “지방 거주 청소년들이 심야시간대에 배차된 버스가 없어 귀가에 불편을 겪고 있을 뿐 아니라 코로나로 인한 감축 운행 등에 따라 이번 정책을 제안하게 됐다”라며 “이번 어서오쉐어를 활용한 청소년 안전귀가와 치안유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음성 꿈드림 라온슬아 청소년 참여위원단은 지난 2021년 제1기 5명 위촉에 이어 올해 2기 6명이 새롭게 위촉되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