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주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강연회
2022 주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강연회
  • 음성뉴스
  • 승인 2022.08.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가 개최한 2022 평화통일공감 강연회가 18일 음성군청에서 있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가 개최한 2022 평화통일공감 강연회가 18일 음성군청에서 있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회장 박희남)는 18일 음성군청에서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회는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내 평화와 통일에 대한 평화담론 확산에 기여하고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음성군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리더들의 교류·협력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통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의 주제발표는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겸임교수)을 초청해 한반도 정세와 남북미 관계에 대해 강의했다.이번 강의에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갈등에 따른 신냉전 기류 등 급변하는 국제정세 변화가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하고 이에 따라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박희남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남북관계 현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하고 평화통일 기반 구축 강화, 국민적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