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음성지사, 수해, 가뭄 등 재난대책 동시 추진
농어촌公 음성지사, 수해, 가뭄 등 재난대책 동시 추진
  • 음성뉴스
  • 승인 2022.08.0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음성지사(지사장 석월애)는 기후위기로부터 농업인의 영농활동 지원과 농촌의 재해안전을 위해 반복되는 가뭄과 수해에 대한 재난대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8~9월 중 발생할 수 있는 태풍, 국지성 폭우 등에 대비하기 위해 농업기반시설 안전점검 및 수방자재 준비상황 확인 등을 실시한다.

재난대책은 CCTV, 수위·제방변위 등 계측시설 활용 예찰활동, 재난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 및 전직원 교육으로 재난 발생시 대응능력도 강화한다.

또한 재난 4개 단계 중 주의단계(기상청 주의보 발표)부터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 초기 재난 상황부터 적극 대처키로 했다.

아울러, 농업인의 안정 영농을 위한 적정 수준의 용수관리를 위해 영농기이후 저수율이 부족한 저수지를 중심으로 인근 하천수 활용 물채우기, 양수장·보 등 정비를 통해 내년도 영농급수를 위한 준비도 조기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석월애 지사장은 “최근 기후위기로 인해 가뭄과 수해가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특히, 음성지역은 중산간지대에 위치하고 도시화가 진전됨에 따라, 폭우와 가뭄에 취약성이 있다. 따라서 사전 준비와 재난이 우려되는 초기부터 대응체계를 마련, 농촌지역의 안전확보와 농업인의 영농활동 지원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지사는 가뭄, 폭우 등에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노후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4개 지구, 신규 배수장설치 등을 위한 배수개선사업 2개 지구를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2개의 배수개선 등 예정 사업지구를 추가로 발굴, 하반기부터는 음성군과 함께 정책사업을 건의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