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에프원(주), 물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금왕에프원(주), 물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금왕테크노밸리산단 1527억원 투자
  • 음성뉴스
  • 승인 2022.07.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에프원(주) 기공식
금왕에프원(주) 기공식
금왕에프원(주)조감도.
금왕에프원(주)조감도.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 내에 건립되는 금왕에프원(주)의 물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안전기원제)이 26일 개최됐다.

이날 기공식은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의장, 금왕에프원(주) 홍재경 대표이사, ㈜글로벌포원 강문현 회장, NH농협리츠운용(주) 서철수 대표이사 등을 포함한 내외빈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와 사업추진 경과보고,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금왕에프원(주)은 NH농협리츠운용(주)과 한양증권(주)이 농협 5대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농축산 유통 개혁추진을 위해 물류센터 개발과 관리에 특화된 ㈜글로벌포원과 합작 투자해 설립된 회사로,

1527억원을 투자해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내 3만3635㎡ 부지에 건축 연면적 12만2104㎡ 규모로 관련 기업 물류 및 유통을 위한 물류센터를 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조성할 예정이다.

물류센터가 들어설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는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을 아우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물류허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특히, 군은 최근 신선식품 및 이커머스 시장 성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물류센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금왕물류센터가 준공되면 국내 물류의 새로운 중심지역이자 미래지향적 거점물류단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 군은 자동차물류와 기후환경농업 분야를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한 5대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물류센터가 지역가치를 향상시키는 명실상부한 랜드마크가 되고, 최고의 명품으로 완성돼 선진화된 물류의 원활한 운영과 물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