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사회복지 유관 기관 · 시설장 회의
2022년 사회복지 유관 기관 · 시설장 회의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2.06.2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20022 사회복지 유관기관. 시설장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20022 사회복지 유관기관. 시설장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28일 지역사회 개발 모델을 위한 2022년 지역사회복지 유관 기관 · 시설장 회의를 진행하였다.

지역사회 개발 모델은 지역사회의 변화를 가장 효과적으로 이루기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목표를 정하고 문제해결 과정에서 협동하여 지역과 주민 간 상호작용으로 의사결정 할 수 있는 민주적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회의는 2019년 코로나 발생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대면회의로써, 주민의 분야별 대표로 홍복양로원, 자원봉사센터, 장애인복지관, 꽃동네요양원, 외국인지원센터, 음성군가족센터 등 16개 시설 20여명의 기관 시설장이 참석하였다.

회의는 각 기관 · 시설의 현안을 바탕으로 미래로 나아갈 방향 및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고려해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도출되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의 환경은 종사자 뿐 아니라 클라이언트에게 상담 및 이용을 위한 중요한 요건이 되기 때문에 환경개선의 필요성도 논의되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이건용 회장은 ‘회의를 통해 도출된 내용을 토대로 음성복지포럼을 구성하고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과 사회복지종사자들,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복지의 날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 조사·연구와 각종 복지사업을 조성하고, 활동을 조직적으로 협의·조정하며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지역사회를 통해 푸드뱅크, 이동세탁, 노인맞춤돌봄사업,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사업, 좋은이웃들사업, 음성복지포럼, 사회복지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