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비사업학교 대상 교육복지프로그램 실시
교육복지비사업학교 대상 교육복지프로그램 실시
  • 음성뉴스
  • 승인 2022.06.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복지비사ㅓㅇㅂ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음성교육지원청이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복지비사업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2022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5월부터 7월까지 관내 교육복지 비사업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복지 프로그램은 지역 음성놀이문화연구회(다놀)와 연계하여 창의 인성 함양프로그램인 ‘놀이대탐험’과, 한국유전자지문적성연구소(적성과미래)와 연계하여 진로코칭 프로그램인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으로 이루어져 실시된다.

놀이대탐험은 부윤초 1학급과 생극초 2학급이 선정되어 학급당 20회기가 진행되고,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삼성중 2학급이 선정되어 학급당 10회기가 진행된다.

‘놀이대탐험’은 다양한 주제의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 놀이를 통해 소통과 관계맺기를 배우며 신체적, 정서적 발달 및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학습과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에 개인 상담을 병행하여 학력과 학업 성취도 및 진로 탐색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음성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김길영 센터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에 대한 교육 결손 우려가 커지고 있어 학생 통합성장지원으로 개개인의 행복 증진을 위해 교육복지 통합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