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소방병원 서울대학교병원과 위탁운영계약 체결
국립소방병원 서울대학교병원과 위탁운영계약 체결
국내 우수의료진 진료 및 병원 운영...최상의 의료서비스 기대
  • 음성뉴스
  • 승인 2022.06.20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소방병원 조감도.
국립소방병원 조감도.

국내 최초로 음성군에 설립되는 국립소방병원의 위탁운영자가 서울대학교병원으로 결정돼 20일 소방청과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한다.

음성군에 따르면 소방청은 지난 1월과 3월 두 차례에 걸쳐 국립소방병원 관리‧운영 위탁운영자 모집 공고를 진행했고 국립소방병원 수탁적격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서울대학교병원을 최종 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그 후 여러 차례 실무협상과 서울대학교병원 이사회를 거쳐 이날 최종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위탁기간은 2027년까지 5년으로, 국립소방병원 관리‧운영 전부를 위탁하게 된다.

이번 위탁계약 체결과 함께 서울대학교병원 인력으로 구성된 국립소방병원 개원준비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개원준비단은 진료, 간호, 운영, 병원시설 4개 분야로 구성돼 개원 전까지 병원이 정상 가동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음성군을 비롯한 진천, 증평, 괴산 중부 4군 주민들은 가까이에 있는 국립소방병원에서 서울대학교병원의 수준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돼 이번 위탁계약을 반기는 분위기다.

지역 내 종합병원이 없고, 인근 주요 대학병원들이 반경 30km 밖에 있어, 주민들은 외래나 입원을 위해 관외로 병원을 가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으며 특히, 교통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노년층에서는 개원을 더욱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군은 국립소방병원 건립으로 ‘응급의료 인프라’가 확충돼 정주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계약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국립소방병원에서 직접 진료하게 돼 주민들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립소방병원 건립으로 응급의료체계 구축 등 지역 의료안전망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며, 건립사업이 개원을 향해 정상적으로 순항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소방병원은 302병상, 19개 진료과목,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4대 특성화센터와 1개 연구소가 들어서게 된다. 건축공사는 올 하반기에 착공해 2025년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