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가뭄 대응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
음성군 가뭄 대응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
  • 음성뉴스
  • 승인 2022.06.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뭄 현장 금정저수지.
가뭄 현장 금정저수지.

음성군은 최근 강수량이 평년의 절반에 그치는 등 가뭄이 장기간 이어지는 가운데 가뭄피해 예방을 위해 태스크포스(TF) 가동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음성군의 상반기 강수량(155.5mm)은 평년(276.6mm) 대비 56.2%에 수준에 그쳤다고 전했다. 이는 1973년 기상관측 이래 역대 최저 수준으로 현재 음성군은 주의 단계 보통 가뭄 수준이다.

이에 군은 가뭄에 대비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유관 기관과 협업을 통해 긴밀한 공조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군은 가뭄대책을 긴급히 점검하고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지사와 음성소방서 등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가뭄에 대비하기로 했다.

군은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용수원 개발 사업 추진 등 예비비 4억9천만원을 확보하고 심각한 가뭄에 대비해 급수시설 4개소, 광역상수도확장 5개소, 농어촌생활용수개발 3개 지구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각 읍·면에서는 양수 장비가 필요한 주민에게 대여해 주기 위해서 노후화된 장비를 자체 점검하고 수리와 교체를 통해 가뭄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우종만 안전총괄과장은 “가뭄 상황 발생 시 유관 기관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가뭄피해를 최소화할 것이며, 주민들도 가뭄에 대비해 평상시 물 절약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