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실시
음성군,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실시
  • 음성뉴스
  • 승인 2022.06.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보건소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구강보건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 주간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 6세의 ‘6’과 어금니(구치,臼齒)의 ‘9’를 숫자화해 영구치를 소중하게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 보건소는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구강보건의 날 기념주간으로 정하고 △ 튼튼치아 건강교실 △음성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퀴즈이벤트 △구강용품 전시관 운영 등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체험과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튼튼치아 건강교실에서는 지역 어린이집·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과 불소 양치용액, 칫솔치약세트를 제공한다.

퀴즈이벤트는 지역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구강 관련 동영상 시청 후 간단한 퀴즈만 풀면 정답자에게는 기념 선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8개 읍면 보건지소에 구강용품전시관을 열어 구강위생용품 체험과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병태 보건소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해 건강한 치아로 건강한 백세를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