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2년 여성소모임 지원사업’ 공모 접수
음성군, ‘2022년 여성소모임 지원사업’ 공모 접수
  • 음성뉴스
  • 승인 2022.06.08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여성 조직을 육성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2022년 여성소모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여성이 대표이고 관내 3인 이상의 여성이 자율적으로 구성해 역량강화 활동을 실천하는 소모임으로 남성도 참여할 수 있다.

대상 사업은 △여성 인재 양성사업 △일·생활 균형 가치실현 사업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사업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총 사업비는 1천만원으로 사업비의 10%이상 자부담하고 소모임당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하며, 군은 지원기준과 사업 규모, 성격에 따라 차등 지원할 방침이다.

동일·유사 사업으로 국가나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받는 경우와 일회성 행사·일회성 교육·여행성·단순 사교와 친목 성격의 목적의 모임은 제외되며, 접수된 사업은 사업목적의 적정성과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지원대상과 금액을 확정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우수한 여성 소모임은 일자리·창업 등과 연계해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에 반영할 계획이며, 다양한 여성 그룹의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이 참여해 다양한 여성 소모임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043-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는 7개 여성소모임을 지원했으며 ▲제1회 음성여성영화제 개최 ▲폐화분을 이용한 어르신 꽃 나눔 활동 ▲페미니즘 독서 및 영화감상 토론 ▲버려진 물건을 예술로 재탄생시키는 에코체험활동 ▲합주연습 및 기타와 보컬 강습을 통한 여성밴드 ▲악기 활용 및 음악감상을 예술치료기법과 연계 ▲친환경적인 도자기 활용기법 연구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