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942억원 신속집행’ 속도 낸다
음성군, ‘2942억원 신속집행’ 속도 낸다
2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상황보고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2.05.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31일 올해 편성된 예산 중 상반기 집행이 가능한 사업을 중심으로 신속 집행하기로 했다.
음성군은 31일 올해 편성된 예산 중 상반기 집행이 가능한 사업을 중심으로 신속 집행하기로 했다.

음성군은 올해 편성된 예산 중 상반기 집행이 가능한 사업들을 중심으로 신속집행을 추진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군은 31일 대회의실에서 이제승 부군수 주재로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올해 초 확정된 신속집행 대상액 4892억원 중 60.6%에 해당하는 2942억원을 상반기 내 전액 집행키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의 조기 달성을 위해 각 부서별 주요 추진상황과 부진사업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중점 점검대상은 시설비와 자산취득비로 해당 예산은 신속집행 예산현액(4892억원)의 약 52%(2531억원)의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신속집행 실적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행정안전부의 ‘2022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긴급입찰제도와 선금 지급 등을 활용해 신속집행 활성화에 힘쓰고, 3억원 이상 대규모 사업에 대해 사업추진 현황을 매주 점검함으로써 사업을 조기에 준공토록 할 계획이다.

이제승 부군수는 “재정 신속집행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위해 범국가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전 공무원이 책임 의식을 갖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