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외국인 가정 초청행사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외국인 가정 초청행사
  • 음성뉴스
  • 승인 2022.05.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15일 외국인 가정 초청 행사를 가졌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15일 외국인 가정 초청 행사를 가졌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센터장 박한교, 이하 ‘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5일 센터 강당에서 외국인가정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가정의 달과 UN(국제연합)이 정한 5월 15일 세계 가정의 날을 기념하여 가족 간 감사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외국인노동자 3가정을 비롯하여 각 세대를 대표하는 어린이, 청소년, 부모, 중장년 등이 초대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주민들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감사와 축하를 전하는 영상편지 쓰기, 가족사랑 인증샷 찍기 등을 하며 한국형 가정의 달의 의미를 배우며 타국에서의 고단하고 분주한 삶으로 인해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가족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센터는 이들에게 선물과 카네이션을 전달하였고 행사 후에는 가족들이 집으로 돌아가 함께 식사를 하며 가족의 사랑을 더 키워가도록 점심 도시락을 제공하였다.

두 딸과 함께 참여한 우즈베키스탄 노동자 한 왈렌디나(여, 36세)씨는 “센터를 통해 예기치 못한 놀랍고 풍성한 가정의 달 선물을 받았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서 가족이 공유할 수 있는 행복한 기억이 될 것 같다. 이런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준 센터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한교 센터장은“감사+사랑÷마음=행복∞입니다. 센터는 관내 외국인주민들의

가족으로서 이들의 안정된 지역사회 정착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음성군에서의 삶이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이들을 포용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