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 음성군새마을회 업무협약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 음성군새마을회 업무협약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의 상생과 통합위해
  • 음성뉴스
  • 승인 2022.05.0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와 음성군새마을회가 지역 통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와 음성군새마을회가 지역 통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센터장 박한교, 이하 ‘센터’)는 9일 외국인주민들과 지역주민들의 상생과 통합을 위해 음성군새마을회(회장 신혜숙, 이하 ‘새마을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와 새마을회간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통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종 연대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들과 외국인주민들 간의 이러한 공간적, 심적 거리를 좁히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을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한 센터의 방향성과 ‘생명, 평화, 공동체 운동’을 실천하는 새마을회의 정신이 만나 문화다양성에 대한 인식개선과 외국인주민들의 안정된 지역사회 정착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혜숙 회장은 “음성군 인구의 10%가 넘는 외국인주민들도 엄연히 지역사회의 일원이고 지역주민들이 이들과 함께 평화로운 공동체를 구현하여 조화로운 상생을 할 수 있도록 센터와 다방면으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한교 센터장은 “건강한 지역사회통합을 위한 첫걸음은 서로에 대한 편견을 내려놓고 서로를 이해하며 수용하는 것이다. 오랜 역사와 폭넓은 네트워크로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새마을회와 다양한 연대활동을 통해 나타날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