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다함께 행복한 포용도시 음성군 건설”
조병옥,“다함께 행복한 포용도시 음성군 건설”
노인․여성․장애인 등 복지 분야 공약 발표
  • 음성뉴스
  • 승인 2022.05.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예비후보.
조병옥 음성군수 예비후보.

조병옥 음성군수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국립소방병원을 중심으로 스마트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고, 계층별 맞춤형 복지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편적 복지와 출산 및 양육을 위한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다함께 행복한 포용도시를 만들기 위해 ▲국립소방병원 준공(서울대병원 우선협상대상 선정) 및 응급의료체계 구축 ▲군립화장장 건립 공론화 및 공모사업 추진 ▲한빛커뮤니티센터 준공 및 운영(제2노인복지관) ▲고령친화도시 인증사업 ▲경로당 시설보강 사업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여성․아동 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인증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여성복합문화센터 건립(여성회관 신축) ▲장애인종합복지센터 건립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특별교통수단 추가도입 ▲외국인 및 다문화 주민 안정적 정착을 위한 융화 맞춤형 지원을 공약으로 밝혔다.

먼저 민선7기 최대 성과 중 하나인 국립소방병원은 19개 진료과목, 302병상으로 위탁 운영 우선협상 대상자로 서울대병원이 선정되어 건립 추진 역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국립소방병원 중심의 스마트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 중부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군립 화장장 건립에 대해서는 고령화 사회 진입 및 화장 문화 확산으로 화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에 관내 화장장 시설이 전무한 상황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졌으며, 이에 대해 전문가․사회단체․군민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공청회 개최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성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화장장 건립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도출된다면 각 읍면을 대상으로 한 공모사업 방식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노인복지 사업으로 음성읍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한빛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을 마무리하고, 고령친화도시 인증사업과 경로당 필요 물품 지원 등 기능보강 사업, 근로 능력이 있는 노인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을 제공하는 노인일자리 사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성과 아동 분야는 출산과 양육 환경 개선을 위해 도내 최초 군립 산후조리원 설립을 추진하고 여성․아동 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인증과 더불어 노후화된 여성회관을 신청하여 여성 및 온가족이 함께하는 여성복합문화센터 건립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및 외국인․다문화 분야에서는 장애인종합복지센터 건립과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특별교통수당 추가 도입, 외국인․다문화 주민 안정적 정착을 위한 융합 맞춤형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조 예비후보는 “민선7기에는 국립소방병원이라는 대형병원을 유치했고, 민선8기는 이를 통해 스마트 응급의료 및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군민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 시스템을 구축해 다함께 행복한 포용도시 음성군을 건설 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