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28일 관내 교직원 54명을 대상으로 ‘2022.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위주교육컨설팅 대표 홍선영 강사를 초청해‘민원인 응대-민원인과 관계의 온도를 높여라’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홍선영 강사는 자기중심이 아닌 상대 민원인 중심으로 생각과 응대 방법을 바꿔서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민원인 응대의 기본임을 강조했다.
또한 전화민원 비율이 높은 만큼 작년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 민원인 전화응대서비스도 함께 알아보았다.
이어 진행된 비대면 교육이라 다소 집중력이 떨어질 수도 있었지만, 홍선영 강사의 유쾌한 강의로 교직원들 모두 활발하게 참여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오늘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민원인 중심으로 생각하고 응대하여 음성교육의 민원서비스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또한 하반기 교육은 대면교육으로 진행될 것을 기대해본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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