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생산적 일손봉사 동참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생산적 일손봉사 동참
  • 음성뉴스
  • 승인 2022.03.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23일 음성읍 용산3리 과수원에서 생산적 일손봉사활동을 벌였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23일 음성읍 용산3리 과수원에서 생산적 일손봉사활동을 벌였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응)는 23일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생산적 일손봉사에 동참했다.

이날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과 12개 회원 단체장은 음성읍 용산3리에 소재한 과수원에서 과수목 꽃눈 밀기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접촉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득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일손봉사를 실시했다.

김순응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부족해진 일손을 덜어주게 돼 보람되고 뿌듯한 시간이었다”라며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김형수 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날씨가 점점 풀리고 비가 오기 시작하면서 농사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에,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참석해주신 여성단체협의회장님을 비롯해 회원 단체장님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아이코리아 음성군지회 등 12개의 여성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로 성평등 실현과 여성들의 권익신장,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봉사를 비롯해 송편 만들기, 김장 담그기, 연탄 나누기 등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