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 건국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 건국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통해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발판 만들어
  • 음성뉴스
  • 승인 2022.01.1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과 건국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과 건국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안명수 촌장)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 조형예술학과(학과장 이병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유·무형의 인프라 공유와 인적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협력하여 문화예술체험촌은 전시‧체험‧작업에 필요한 공간과 운영을 지원하고 건국대학교는 작가 추천·섭외와 교육 홍보 등에 적극 협력해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건국대학교 조형예술학과는 회화, 도자, 금속 분야의 전문성을 발휘해, 미래의 현대미술 작가가 될 개인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고, 작가 정신에 부응할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조형 이론, 회화, 금속, 도자 실기의 연마할 수 있도록 조력한다.

또 창의적 조형능력을 개발하고, 졸업 후 입체와 평면을 이용해 현대미술과 조형을 표현하는 디자이너와 작가를 배출해 공방작가와 화가, 조각가, 3D 프린팅 랩 디자이너, 전시관련 종사자, 주얼리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도록 돕는다.

안명수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개발과 작가 양성으로 지역주민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음성군 문화예술의 가능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위상을 높여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은 작가역량강화를 위해 창작 스튜디오와 지역주민을 위한 전시, 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부터 토요문화장터(맴맴 프리마켓)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