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2022년 숲체험 교육지원사업’업무협약 체결
음성군장애인복지관 ‘2022년 숲체험 교육지원사업’업무협약 체결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의 두번째 이야기
  • 음성뉴스
  • 승인 2022.01.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음성군노인복지관,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숲체험 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음성군노인복지관,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숲체험 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해에 이어 2022년도에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복권기금을 이용하여 지원하는 공모사업인 ‘숲체험 교육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내 며느리, 내 시부모 우리는 한가족 우리의 두번째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갈 협력기관인 음성군노인복지관과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11일 협력기관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간 상호협력과 참여자간 편견 해소를 위한 소통 프로그램 마련 등 사업진행에 필요한 부분들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숲체험 교육지원사업’은 무엇보다 참여자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사회적 소외계층인 노인과 장애인, 결혼이주여성을 대상하고 있다.

이들은 음성군 백야리와 국립산림치유원 등을 포함한 다양한 체험장소를 방문하며 산림치유와 숲 트레킹, 힐링 테라피 등 숲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으로 계획했다.

2022년 2월부터 10월까지 총 10개월간 운영되며 1기수당 3개월을 기준으로 총 11회차 진행하여 마지막 3기수까지 총 33회차 교육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이번 숲체험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모든 참여자분들간 유대감 강화 및 건강과 복지증진을 통한 자존감 향상을 바란며, 계층간의 편견과 오해를 감소시켜 지역내 상호지지와 이해의 장을 넓힐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 장애인복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