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택수 전 청주부시장 국민의힘 입당…"음성군수 출마"
임택수 전 청주부시장 국민의힘 입당…"음성군수 출마"
  • 음성뉴스
  • 승인 2022.01.0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임택수 전 청주시 부시장이 국민의힘에 입당하며 충북 음성군수 출마를 공식화했다. 사진은 임 전 부시장.(임 전 부시장 제공)2022.1.4/© 뉴스1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임택수 전 청주시 부시장(60)이 충북 음성군수 출마를 공식화했다.

4일 국민의힘 충북도당에 따르면 임 전 부시장은 이날 입당 원서를 제출했다.

이 자리에서 임 전 부시장은 고향인 음성군 미래를 위해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음성이 최근 인구가 줄어드는 등 위기를 맞고 있다"며 "음성을 재도약시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래 세대가 꿈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전 부시장은 지난달 7일 명예퇴직을 신청하며 퇴직 후 지방선거에 출마할 거란 예측이 나왔다.

국민의힘 음성군수 후보군은 임 전 부시장을 비롯해 이기동 전 충북도의회 의장(63)과 구자평 전 금왕읍장(61) 등 3명으로 늘었다.

임 전 부시장은 2015~2016년 고향 음성에서 부군수를 지내며 지역주민과 정을 쌓기도 했다.

당내 유일 후보가 된다면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현 조병옥 음성군수와의 대결이 예상된다.

임 전 부시장은 "출발이 늦었지만, 준비를 많이 했다"며 "앞으로 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했다.

그는 음성 무극초등학교와 무극중학교를 졸업한 뒤 청주 신흥고등학교와 충북대학교 행정학과를 거쳐 1991년 행정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했다.

행정안전부 인사기획관, 충북도 정책기획관, 충주시 부시장, 충북도 재난안전실장, 청주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