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1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우수‘
음성군, 2021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우수‘
  • 음성뉴스
  • 승인 2021.12.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2021년 충청북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시군 성과평가에서 ‘사업계획, 사업집행, 사업성과, 환류, 업무협력 등’ 5개 항목 9개 지표 업무 과정을 전반적으로 평가한 결과 11개 시군 중 상위 3개 시군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군은 작년 ‘장려’에 이어 ‘우수’로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지역주민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대상자에게 카드이용권으로 지원하고 대상자가 원하는 사회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하도록 하는 일종의 바우처 사업이다.

군은 △아동⋅청소년 희망돌봄 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역사탐험 프로젝트 △장애인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 서비스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 △실버라이프 케어서비스 등 8개 사업을 추진한 결과 2021년 780명이 서비스를 제공받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함으로써 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 군민이 만족하는 복지 행정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