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위해 최선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위해 최선
최용락 음성군의회의장 송년사
  • 음성뉴스
  • 승인 2021.12.3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용락 음성군의회의장
최용락 음성군의회의장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

우리 모두 희망과 기대를 안고 맞이했던 신축년(辛丑年)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사회 전반에 걸친 어려움 속에서도 음성군의회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군정 발전과 군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과‘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실현을 위해 군정을 성실히 이끌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

올 한 해 음성군의회는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라는 대의의 꽃을 활짝 피우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대내적으로는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주력하였으며, 대외적으로는 다양한 지역현안을 해결하고자 적극 노력해 왔습니다.

2021년 군의회는 1월 27일 제331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85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의원발의 조례를 비롯해 총 181건의 성정안건을 의결하고, 주요사업 현지확인,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5분 자유발언, 그리고 17회의 의원간담회 통해 민의를 대변하여 현안 해결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무엇보다 2021년 추경예산안과 2022년 본예산안을 심의하면서 군 재정 여건과 사업의 타당성·효과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군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합리적으로 예산심의를 하였습니다.

사회복지시설 방문과 각종 나눔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지역공동체 형성에 주력하였으며, 각종 재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하여 민생현장을 방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방의회 개원 30주년과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개정되는 역사적인 해이기도 합니다.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의회는 인사권이 독립되어 전문 인력 확충을 통해 전문성과 자율성을 강화하는 기반이 마련되는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군의원 모두의 열정적인 활동과 집행 기관의 협조, 무엇보다 군민 여러분의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

앞으로도 음성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이자 참된 일꾼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는 물론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모아 보다 성숙한 의정활동으로‘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구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는 해의 아쉬움보다 새아침의 희망을 기대하는 연말이 되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2. 31.

음성군의회 의장 최 용 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