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육활동가 6기 과정 수료식
마을교육활동가 6기 과정 수료식
  • 음성뉴스
  • 승인 2021.12.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행복교육지구는 27일 마을교육활동기 6기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음성행복교육지구는 27일 마을교육활동기 6기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음성행복교육지구(교육장 김상열)는 12월 27일 마을교육활동가 6기 과정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고, 음성마을선생님협의회에서 주관하여 2개월에 걸쳐 6기 과정 연수를 진행하였다.

마을교육활동가는 자신의 재능으로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교와 가정, 지역을 이어주는 우리 마을의 인적 교육자원이다.

이번 6기 과정에는 16명의 지역민이 참여하였고, 마을교육활동가 연수 과정 80% 이상을 참여한 12명이 이수하였다. 음성행복교육지구의 이해,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이해, 민주시민교육 등으로 연수 과정이 구성되었고, 이를 통해 6기 마을교육활동가는 마을교육의 전문성과 역량을 함양하였다. 6기 마을교육활동가는 2022. 음성행복교육지구 공동수업프로젝트 등 마을교육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명순 음성마을선생님협의회 대표는“음성행복교육지구의 질적 도약을 위해서는 마을교육활동가 연수 과정이 중요하며, 올해에는 코로나19로 힘든 점도 있었지만, 의미있는 연수 과정이었다.”라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학교와 마을을 배움의 물길로 잇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지역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양질의 마을교육활동가 양성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