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관광두레, 이아리PD 전국평가 최고등급 획득
음성관광두레, 이아리PD 전국평가 최고등급 획득
음성지역 관광활성화 기지개 펴다
  • 음성뉴스
  • 승인 2021.12.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관광두레 이아리PD가 우수pd로 선정됐다.
음성관광두레 이아리PD가 우수pd로 선정됐다.

음성관광두레 이아리PD가 문화체육관광부 2021년 전국관광두레 평가에서 우수PD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두레사업 1차년도 평가 결과 전국 50개 지역 중 충북 음성군 PD는 90점 이상의 받아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은 것이다.

평가 항목은 공동체성(공감대 형성, 공동체 활성화, 역량 강화), 지역성(비전 공유, 지역 참여, 지역협력), 지속가능성(사업계획 적절성, 주민사업체 발굴/유지, 주민사업체 육성 등) 3가지 평가지표로 평가했다.

2021년은 음성군에 관광두레 사업이 시작된 첫해로 관광두레사업 홍보와 신규 주민사업체 발굴에 주력한 해였다.

음성관광두레는 지난 3월 관광두레사업에 선정됐으며 5월 사업설명회 개최해 총 18개 후보 조직의 사업 신청을 받아 10월 최종적으로 5개 주민사업체가 선정됐다.

주민사업체는 △솔부엉이캠핑장(숙박) △생생마을여행사(주민여행사) △주전부리제작소(식음) △잼토리(주민여행사) △꽃동네제빵소(식음) 등이다.

또한, 11월 전국관광두레 스토리공모전에서 잼토리(주민여행사)가 대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음성관광두레를 전국의 벤치마킹 사례로 만들고 싶다는 이PD의 소망이 반짝였던 한해였다.

이아리 PD는 "음성관광두레 그 시작은 혼자였지만 이제는 든든한 5개의 주민사업체가 함께“라며 ”2021년 한국관광공사, 음성군의 지원과 협력으로 음성지역관광 활성화의 초석을 다졌다면 2022년은 음성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파일럿 등으로 사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조직의 수익창출과 사업성장을 목표로 뛰겠다" 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지역관광에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며 다른 주민사업체와 상생하며 성장해 지역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음성군만의 특화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