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한돈 지원, 맛도 영양도 건강도 쑥쑥쑥↑
학교급식 한돈 지원, 맛도 영양도 건강도 쑥쑥쑥↑
(사)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 지역 학교에 한돈고기 기탁
  • 음성뉴스
  • 승인 2021.12.0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돈협회음성지부가 1일 관내 학교 급식으로 한동을 음성구에 기탁했다.
대한한돈협회음성지부가 1일 관내 학교 급식으로 한동을 음성구에 기탁했다.

음성군 학생들이 학교 급식으로 지역산 한돈을 맛보며 매력에 푹 빠졌다.

(사)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지부장 윤석환)가 1일 ‘음성지역 한돈사랑 장학 지원과 나눔 행사’를 맞아 음성교육지원청에 학교급식 불고기용 한돈고기(전지) 6,800인분 720kg(9백만원 상당)을 제공한 것이다.

이번 기탁식은 윤석환 지부장을 비롯해 조병옥 음성군수, 김상열 음성교육장 등이 참석해 음성군의 미래 주역인 학생들에게 맛있고 영양가 높은 급식 제공과 한돈고기 소비를 장려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지원받은 학교는 음성군 축산식품과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식자재를 공급받고 있는 지역 내 유치원, 초‧중학생 및 특수학교 34개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의 장학 지원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음성군의 미래를 짊어질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군에서도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상열 음성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한돈고기를 마음껏 먹게 해주신 (사)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에 감사하며, 학생들이 양질의 영양 섭취와 즐거운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는 매년 한돈고기 나눔 지원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청소년들에게 한우고기 맛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의 꿈나무인 청소년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환원에 동참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