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추진
음성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추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9개 읍면 캠페인
  • 음성뉴스
  • 승인 2021.11.2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군내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음성군이 군내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를 아동학대 예방주간으로 정하고 음성군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2007년부터 시행된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범국민적으로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11월 19일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날이다.

군은 아동학대 예방 주간 동안 9개 읍면에서는 전통시장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주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아동 및 아동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훈육방법과 아동학대 유형, 아동학대 신고 방법 등이 정리된 홍보물을 배부하며 최근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했다.

조병옥 군수는 “아동학대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이 이루어지고,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지난 1월 아동학대 긴급전화(☎043-872-1391)를 설치하고, 24시간 당직체계를 운영하며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