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한화솔류션(주).바이오플러스(주)투자협약
음성군-한화솔류션(주).바이오플러스(주)투자협약
음성군, 대규모 투자협약 성사
  • 음성뉴스
  • 승인 2021.11.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와 음성군이 한화솔류션(주)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와 음성군이 한화솔류션(주)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송기섭 진천군수,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유성주 한화솔루션(주)한화큐셀제조본부 사장, 조병옥 음성군수
충북도와 음성군이 바이오플러스(주)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와 음성군이 바이오플러스(주)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정현규 바이오플러스(주)대표이사, 조병옥 음성군수

충청북도와 음성군은 17일 청주그랜드플라자에서 한화솔루션㈜‧바이오플러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한화솔루션㈜ 한화큐셀 제조본부 류성주 사장, 바이오플러스㈜ 정현규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화솔루션㈜은 최근 탄소 중립의 시계가 빨라지면서 태양광 시장의 증대로 추가로 투자하기 위해 음성군과 진천군에 1조원 규모를 투자하여 태양광 셀 및 모듈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바이오플러스㈜는 성본산업단지 약 1만평 부지에 약 2천억원 규모로 투자하여 기존 성남 공장을 관내로 이전하여 주름용필러, 유착방지제 등 생산하고 개량형 보톡스 주사, 당뇨병 치료제 주사, 바이러스 치료제 등 생산하기 위해 추가로 신설할 계획으로 음성군을 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음성군은 한화솔루션㈜ 및 바이오플러스㈜의 계획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기업은 계획된 투자사업의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 지역생산 자재·장비의 구매 및 지역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기 활력을 위해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대내외로 어려운 상황에서 한화솔루션㈜ 및 바이오플러스㈜의 투자는 코로나 경제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명실상부 일류기업임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플러스㈜는 이번 투자 협약식 이후 2천만원 상당의 마스크 20만장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