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 생산적 일손봉사 실시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 생산적 일손봉사 실시
맹동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농촌일손돕기 추진
  • 음성뉴스
  • 승인 2021.11.1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주민자치위원회가 생산적 일손봉사활동을 벌였다.
금왕읍주민자치위원회가 생산적 일손봉사활동을 벌였다.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금식)는 10일 수확철 일손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방문해 생산적 일손봉사를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여해 금왕읍 용계리의 한 사과 농가를 찾아 사과 수확 등 농장 일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농가주는 “코로나19 여파로 한창 바쁜 시기에 일손 부족이 더욱 심해져서 사과 수확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금왕읍 주민자치위원분들이 도와준 덕분에 고비를 넘겼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일손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은 “농촌의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일손을 필요로 하는 농가나 기업을 찾아가 작고도 큰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제욱 금왕읍장은 “바쁜 시기에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주민자치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는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올해 9번의 생산적 일손봉사를 완료했다.

음성군 맹동면 직원 10여명이 일손이 필요한 마산리 임흥식 농가를 방문해 비닐하우스에서 볏짚 깔기 작업 일손돕기를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

직원들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4동의 비닐하우스에서 볏짚 깔기 작업을 완료하여 농가에 작게나마 힘을 보탰다.

농가주(임흥식 농가)는 “최근 일손이 부족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맹동면 직원들이 손을 보태어 주어서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코로나19 등으로 농촌 일손 부족을 겪는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직원들과 함께 농가들의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지속적인 일손돕기를 적극 추진하여 어려움을 함께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