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 수료연수 추진
음성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 수료연수 추진
제14기 음성농업대학 수강생 29명, 선도농가 현장 방문
  • 음성뉴스
  • 승인 2021.10.29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농업대학 수강생들이 아스파라거스 재배농가에서 현장 교육을 받고 있다.
음성군 농업대학 수강생들이 아스파라거스 재배농가에서 현장 교육을 받고 있다.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지난 28일 ‘제14기 음성농업대학 기후환경농업’ 수강생 29명을 대상으로 수강생 간의 정보공유와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수료연수를 추진했다.

이번 수료연수는 생극면 송곡리 소재 아스파라거스 재배농가(대표 주철성)와 금왕읍 쌍봉리 소재 구아바, 파인애플, 백향과 등 아열대작물 재배농가(대표 조상윤) 등 2개소를 견학하며 토양과 시비관리, 기후변화대응 여러 작물에 대한 실용적인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음성농업대학은 현재까지 과정별(복숭아, 기후환경농업) 28차례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론과 실습, 현장교육을 병행하면서 수강생에게 꼭 필요한 기술교육으로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따라 방역수칙 준수 아래 실시하는 집합교육과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혼합해 운영하면서,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양질의 맞춤교육을 제공해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순찬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고된 농사일과 교육일 병행하는 와중에도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의로 이겨내며 공부하고 있는 수강생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음성농업대학을 통해 얻은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전문농업경영인이 되는 데 도움을 주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