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 장애인 평생학습 본격 추진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 장애인 평생학습 본격 추진
장애인·비장애인이 더불어 학습하는 ‘평생학습도시 음성’
  • 음성뉴스
  • 승인 2021.10.18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빛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
금빛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

음성군 내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장애인 평생학습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장애인 평생학습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학습하는 ‘평생학습도시 음성’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복지기관 등과 연계해 장애인을 위한 평생학습 관련 강좌를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음성군 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 내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빛 그림자 극놀이’를 총 10차례 진행해 상징적 표상, 조망 획득, 언어의 정확한 사용 등 다양한 사고와 행동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으로 외부 출입이 불가능한 꽃동네 심신장애인요양원(원장 김인주) 내 1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12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마다 총 16차례 진행해 대상자들이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채수찬 군 평생학습과장은 “지난달 본격 운영에 나선 금빛평생학습관은 장애인분들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군민 모두를 위한 평생교육시설”이라며 “지역의 복지기관과 연계해 장애인 평생학습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에는 7천400여명의 장애인이 등록되어 있으며, 전국 최대의 복지시설인 꽃동네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