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음성행복교육지구, 6기 마을교육활동가 모집
2021 음성행복교육지구, 6기 마을교육활동가 모집
  • 음성뉴스
  • 승인 2021.10.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행복교육지구(교육장 김상열)는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고, 음성마을선생님협의회에서 주관하는‘마을교육활동가 연수’의 일환으로 ‘6기 마을교육활동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6기 마을교육활동가 모집 인원은 10명 내외이며 연수를 희망하는 지역주민, 학부모는 네이버 밴드‘음성행복교육지구’나‘음성행복교육지구’홈페이지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1기 마을교육활동가 양성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147명의 마을교육활동가가 기초과정을 수료하였다. 마을교육활동가는 자신의 재능으로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교와 가정, 지역을 이어주는 우리 마을의 교육자원이다. 마을교육활동가는 학교 선생님과 협력하여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지원한다. 또한 학교 밖 마을배움터인 마을학교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행한다.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를 통해 학교-마을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학생의 특성 이해, 수업 방법 등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한 마을교육활동가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고자 한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마을교육활동가 연수를 통해 마을교육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음성행복교육지구의 확장과 발전을 위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