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마을교육활동가 연수) 업무협약
음성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마을교육활동가 연수) 업무협약
  • 음성뉴스
  • 승인 2021.09.1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행복교육지구와
음성행복교육지구와 음성마을학교협의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행복교육지구(교육장 김상열)는 15일 음성교육지원청에서 2021년도 4차 민간공모사업(마을교육활동가 연수, 총액 800만원)에 선정된‘음성마을선생님 협의회’(대표 신명순)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마을교육활동가는 자신의 재능으로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교와 가정, 지역을 이어주는 우리 마을의 교육자원이다. 마을교육활동가는 학교 선생님과 협력하여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지원한다. 또한 학교 밖 마을배움터인 마을학교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행한다.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는 마을교육활동가가 학교-마을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학생의 특성 이해, 수업 방법 등에 대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한 마을교육활동가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자 한다.

음성마을선생님협의회 신명순 대표는“음성행복교육지구의 질적 내실화와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마을교육활동가 연수가 필요하고, 알차게 연수를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음성행복교육지구의 확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가 필요하고, 학교와 마을을 배움의 물길로 잇는 음성교육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