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축과 문민규씨 민원달인 선정
도시건축과 문민규씨 민원달인 선정
음성군, 민원 처리기간단축 우수자 시상
  • 음성뉴스
  • 승인 2011.06.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민원처리 달인으로 도시건축과 문민규씨 등 5명 선발해 7월 정례직원조회 시 군수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2일 이상 유기한민원 312종에 대하여 민원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 결과 상반기 5개월간 4,927건 중 4,698건(95.2%)을 법정처리기간보다 획기적으로 단축처리해 전국 지자체 중에서도 높은 단축률을 보였다.

올해 빠른 민원처리로 고득점의 민원마일리지를 얻은 직원은 최우수 도시건축과 문민규, 우수 종합민원과 연제성, 도시건축과 윤현식, 장려 도시건축과 조용만, 하주형 주무관으로 이들 모두 민원업무를 우선으로 추진함으로써 ‘민원처리 달인’의 영예를 안았다.

민원마일리지 제도는 민원인에겐 시간적ㆍ경제적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하고자 열심히 일한 직원들에겐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민원담당공무원의 사기진작을 돕는 1석 2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군민과 직원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민원마일리지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하반기 시상, 연말 민원마일리지 적립 우수자 인사가점은 물론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공고히 해 군민들이 피부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