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의회 충실히 수행"
"책임의회 충실히 수행"
정태완 군의회의장 제225회 정례회 개회사
  • 음성뉴스
  • 승인 2011.06.2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태완음성군의회의장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군 산하 공무원 여러분!

제6대 의회가 개원하고 민선5기가 출범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꼭 20년이 되는 아주 의미 있는 한해이기도 합니다.

그 동안 우리 6대 음성군의회에서는 열린의회, 책임의회, 힘찬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군민에게 사랑받는 음성군의회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의정활동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왔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참여하여 주시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균형발전에 헌신 노력해오신 의원님 한분 한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를 드립니다.

몇일전 국외적으로는 막중한 권한의 세계적인 대통령이라는 유엔사무총장에 우리의 자랑이신 반기문총장님께서 재선하시어 내년부터 5년동안 지구촌 곳곳의 평화와 한국인의 위상, 음성군민의 자긍심을 전세계에 알리는 커다란 업적을 이룩하셨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유엔사무총장님의 연임과 관련하여 다양한 축하와 환영행사를 준비하여 주실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6. 9일부터 3일간 영동군에서 개최한 제50회 충북도민체육대회에 화합과 열정으로 종합 3위를 달성하여 주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참여하여 주신 종목별 선수단 여러분, 함께 응원하여 주시고 성원하여 주신 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감사를 드립니다.

고유가,고물가로 인하여 국가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인데 다소나마 군민에게 희망과 위안을 주고 자긍심을 심어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 합니다.

오늘부터 열리는 제225회 제1차 정례회는 2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의 상정안건과 군정의 주요 현안에 대한 질문과 답변, 하반기 주요업무에 대한 보고를 듣는 등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늘 말씀드리는 사항이지만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는 다시한번 심사숙고하여 책임있는 자세로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군정의 주요사항에 대한 의원님의 질문에 대하여는 건설적이고 진취적인 답변이 되도록 철저한 준비를 부탁드리며,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는 진솔된 답변이 되도록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반기 주요업무에 대한 계획 보고시는 철저한 분석과 알찬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에 철저를 기울일것을 당부 드립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린 바와같이 제6대 의회가 개원하고 민선5기가 출범한지도 벌써 1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이필용 군수님께서는 지난 1년간 열정을 가지고 의욕적으로 군정에 매진하여 오셨으며, 그 결과 조기집행 추진 전국 대상, 투자유치, 전국지역 경쟁력 군평가 1위, 소하천정비 전국최우수기관, 반기문마라톤대회, 품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도민체전 3위 입상 등 각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군정을 잘 추진하고 있다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방축리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사업, 새주소 도로명 사업, 용산산업단지 조성, 시설의 민간위탁 등 일부 군정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실망을 주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오늘 6대의회 개원 1년과 민원5기 출범1년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집행부에 몇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크고작은 군정을 추진함에 있어서 군민의 의견과 지역여론을 적극 수렴함은 물론 세심하고 신중한 정책결정을 당부드리고, 군민의 대표기관인 의회를 진정한 군정의 동반자로 인식하시고 파트너쉽을 발휘하여 군정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주실 것을 주문 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군수님이나 우리 의원님 모두는 소속 정당의 이해관계를 떠나 군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정당의 논리나 색깔에 휘말려 군민에게 지탄을 받는 일이 없도록 의정활동이나 군정을 수행하여 주실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지구촌 곳곳에서는 예측하기 어려운 각종 크고 작은 자연재해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자연재해도 사전 예방활동과 잘 준비된 재난 대처 매뉴얼을 통하여 철저한 준비와 최선을 다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므로 철저한 재해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음성군의회는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되돌아 보고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는 가일층 노력하여 군민과 함께 하는 열린의회를 실현할 것을 다시한번다짐하면서 동료의원과 참석하신 모든분들 건강하시고 하시는일 마다 소원 성취하시길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가름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