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여성청소년 YOUTH POWER 장학사업 4명 선정
다문화 여성청소년 YOUTH POWER 장학사업 4명 선정
  • 음성뉴스
  • 승인 2021.05.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음성군건강다문화센터’)는 한국여성재단과 EY한영이 함께 진행하는 다문화이주여성가족 여성청소년 장학사업 YOUTH POWER에 총 4명의 결혼이주여성 자녀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장학사업에 선정된 학생들은 음성여자중학교 2명, 동성중학교 1명, 음성고등학교 1명 등 총 4명의 결혼이주여성 자녀가 선정되었다.

다문화이주여성가족 여성청소년 장학사업 YOUTH POWER는 충청북도 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자녀 중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3년간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비와 EY한영 임직원과의 멘토-멘티 결연활동을 지원해주는 장학사업이다.

2021년 YOUTH POWER 장학생으로 선정된 이모 학생은 “제가 평소 해보고 싶었던 것들이 많았는데,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꿈을 키워나갈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라며 행복한 소감을 전하였다.

음성군건강다문화센터 정복동 센터장은“다문화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하였으며 음성군 관계자는“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기를 바라며 장학생 선정을 위해 애써준 다문화센터 직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