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성과 두드러져
공모사업 성과 두드러져
음성군 상반기 각종 군정평가
  • 음성뉴스
  • 승인 2011.06.1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올 상반기 소하천정비사업 및 재해대책분야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등 5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등 정부와 민간단체 등이 주관한 각종 평가와 공모사업 확보 실적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군은 지난 달 말일 기준으로 ‘소하천정비사업 및 재해대책분야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등 5개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음성군 고품질 수박생산단지 육성 사업 등 총 7개 사업 61억원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주요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소하천정비사업 및 재해대책분야 전국 최우수기관(소방방재청) ▲사회복지통합관리망구축 기관표창(보건복지부) ▲음성소도읍육성사업 우수기관(행정안전부) ▲음성청결고추가루 2011년 국가브랜드 대상(2년연속)  등이다.

또한 ▲인터넷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한국정보화진흥원) ▲국도정종합평가 지역경제분야에서는 충북도내 12개 시군중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등 2억5천7백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특히 주민들의 생활환경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 및 재해대책 분야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재해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시켰다.

또한 공모사업 선정에서는 음성종합운동장 개보수 사업 및 무극중학교 운동장 체육시설 설치비 51억원을 비롯해 음성군 고품질 수박생산단지 육성등 농촌진흥청 주관사업비 7억원, 장애인․노인 돌봄서비스 등 보건복지부 주관사업비 3억원을 확보하는 등 체육, 농업, 복지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군 관계자는 "관계 공무원들이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를 신속히 파악 대처하고 아울러 적극적인 주민들의 성원이 뒷받침됐기에 이러한 성과를 거둘수 있었다"고 분석했으며, “하반기에도 더 나은 결실을 맺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