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4회 연속 최우수 기관(A등급) 선정 쾌거
음성군장애인복지관, 4회 연속 최우수 기관(A등급) 선정 쾌거
  • 음성뉴스
  • 승인 2021.05.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202년 실시된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202년 실시된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2020년 실시된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개관한 2005년부터 평가된 4번의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모두 A등급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다.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사회복지사업법*」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①시설·환경, ②재정·조직, ③프로그램·서비스, ④이용자의 권리, ⑤지역사회관계, ⑥시설운영 전반의 6가지 영역에 걸쳐 실시된다.

또한 이번 평가부터는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정성지표(시설운영전반)**도입하여, 평가를 진행하였다. 정성지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본 복지관은 이용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평가 등급별로 살펴보면, 전국 장애인복지관 144개소 중 모든 영역에 A등급을 평가받은 기관은 42개소이며, 이중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모든 항목에서 A등급*으로 평가받았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장은 “지역 주민들의 협조와 관심으로 최우수 시설이 되었다.”며“이용자 한 사람의 욕구(needs)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개별화 계획을 세우고, 전문가가 함께 모여 지속적인 회의를 하는 등 복지관에 오시는 분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