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 손님맞이 이제는 어렵지 않아요!”
“농장 손님맞이 이제는 어렵지 않아요!”
음성군 농업인 팜파티 플래너 3급 자격증 26명 취득!
  • 음성뉴스
  • 승인 2021.03.25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가 실시한 팜파티 플래너 교육에 26명의 플래너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가 실시한 팜파티 플래너 교육에 26명의 플래너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리더양성 프로그램으로 팜파티 플래너 3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해 총 26명의 플래너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월 모집공고를 통해 34명이 지원해 2월 2일부터 3월 5일까지 주 2회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 이론시험 등을 무사히 통과한 26명이 자격증 취득했다.

팜파티는 지역농장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주민과의 네트워크를 활성화시켜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하고 지역, 농장주, 농장, 관광지를 홍보해 우리농업에 대한 우수성을 홍보하는 행사다.

팜파티 플래너는 파티를 계획하고, 지역농장, 관광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소비자와의 연대감을 높여 생산물 홍보와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신뢰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추구하는 도‧농 교류 행사를 추진하는 전문가다.

교육과정은 팜파티 실천전략, 풍선아트, POP, 상품 소포장, 팜파티 기획서 작성법으로 총 8회에 걸쳐 이뤄졌으며, 이번 교육은 체험학습장을 운영하는 농업인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았고 비대면 수업의 어려움에도 높은 출석률을 보였다.

자격증을 취득한 한 교육생은 “농장 손님 초대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통해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서 재밌고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이순찬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팜파티 플래너 자격증을 취득한 모든 교육생에게 감사하다”며, “음성군을 홍보하고 농업을 이끌고 나가는 데 앞장서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