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헌 음성군자원봉사센터장 이임
정동헌 음성군자원봉사센터장 이임
음성군 지역사회 봉사활동 큰 족적남겨
  • 음성뉴스
  • 승인 2021.02.24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헌 음성군자원봉사센터장.
정동헌 음성군자원봉사센터장.

정동헌 음성군자원봉사센터장(69)이 지난 2월 10일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직은 떠났다. 지난 2017년 2월 취임한 정동헌 센터장은 임기 중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 및 군민화합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동헌 센터장은 그간 음성군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자원봉사 재능기부, 이웃돕기 자원봉사 기부 등을 활발히 추진하여 왔다.

활동내용을 보면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품절 대란일 때 재빨리 대처하여 마스크 만들기 2회에 2500장을 만들어 군민들에게 기증하여 좋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정 센터장을 재임 기간 생산적 일손봉사로 회원들과 39회에 450시간 참여 하였고 지역 문화 축제 및 체육행사에 65회를 참여하여 일손을 도왔다.

또한 어르신 시설인 양로원과 요양원, 아동시설 등을 찾아 560회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지난해 7월 삼성면 및 감곡면 수해지역을 찾아다니며 50여 일 동안 50회 수해복구에 앞장섰다.

또 매년 연초에는 가래떡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여 고마움을 사기도 했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의 이 같은 봉사활동은 음성군의 활기찬 전진과 도약의 새전기를 마련하여 음성군 지역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지역사회가 인정하는 단체로 성장시켰다.

정동헌 센터장을 이외에도 지난 1981년부터 새마을 지도자 활동을 비롯하여 음성군새마을회 사무국장,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경로잔치, 효도관광, 경로잔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등 새마을회의 핵심사업 추진에 맡은바 역할을 다하여 오늘의 음성군새마을회를 있게 한 장본인이라는 주위의 말들이 전해지고 있다.

이 같은 공적을 인정받아 전국새마을종합평가 1위(2009년), 전국새마을부녀 및 문고 평가 도내 1위(2007년) 등의 성과를 내어 대한민국 새마을 훈장(협동장),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음성군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동헌 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장으로 재임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소명의식으로 일해와 군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한 것이 보람이었다”며 “그동안 협조를 아끼지 않은 회원과 군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