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마음챙김 효(孝)실천 온라인 정신건강 캠페인 추진
음성군, 마음챙김 효(孝)실천 온라인 정신건강 캠페인 추진
  • 음성뉴스
  • 승인 2021.02.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온라인 정신건강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온라인 정신건강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증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고취를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온라인 노인 정신건강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우울증으로 내원한 전국 70세 이상 환자는 2016년 15만9천297명에서 2019년 17만8천998명으로 12.4%로 증가했지만, 노인 우울증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센터는 감염병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겪고 있는 노인 우울증을 자가 검진하고 상담을 통해 노인 우울증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온라인 정신건강 캠페인 추진에 나섰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센터 모바일 또는 PC로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esmind.or.kr)에 접속 후 상단의 자가 검진을 클릭해 우울 검사를 실시하면 된다.

우울 검사 실시 후 공지사항의 만족도 조사를 클릭해 해당 질문에 답하면 캠페인 참여를 완료할 수 있다.

센터는 마음챙김 효(孝) 실천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 선착순 50명에게 블루투스 마이크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정재경 센터장은 “마음챙김 효 실천 온라인 정신건강캠페인을 통해 노인 우울증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코로나19로 인해 고립감이 심해진 노인의 정신건강을 살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음챙김 효(孝) 실천 캠페인의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esmind.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