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2020년도 사회서비스 전국 품질평가 A등급 최우수기관 선정”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2020년도 사회서비스 전국 품질평가 A등급 최우수기관 선정”
  • 음성뉴스
  • 승인 2021.01.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용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이건용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건용)는 5일 보건복지부 2020년도 사회서비스 전국 품질평가에서 A등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0년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는 전국 지역사회서비스 4,400개의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였으며, A등급(90점이상)부터 F등급(60점미만)까지 5등급 절대평가로 이루어졌다.

이번 평가는 전국을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기관을 전수 평가한 것으로 정량평가(22개항목), 정성평가(11개항목)의 합계 점수로 더욱더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 연구 뿐 아니라 푸드뱅크, 이동세탁, 좋은이웃들,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음성복지포럼, 음성군사회복지의 날 행사 등 각종 복지사업을 조성하고, 조직적으로 서비스를 협의‧조정‧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건용회장은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민간부문 사회서비스를 통해 음성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 기관‧시설 및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