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0년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음성군, 『2020년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음성뉴스
  • 승인 2020.12.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음성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원스톱민원창구’란 개별 부서에서 관할하는 인허가·등록·신고 등의 민원업무를 전담부서에서 접수해 일괄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이 개별부서를 일일이 찾아 협의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한 제도로 전국 5개 시군구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군은 원스톱 방문 민원창구 설치를 위해 민·관 합동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그 결과를 우리군 실정에 맞게 반영해 최적의 원스톱 민원창구를 민원실에서 운영했다.

이에 따라, 한 부서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처리대상 사무를 13개까지 늘렸으며, 69.78%(원스톱 방문 민원창구 실적)의 단축률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민원처리 단축을 위해 ▲민원처리 책임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운영 ▲복합민원 협의 기간 단축 시행 ▲반복적 보완사항 대행업체 안내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원스톱 민원처리 체계 구축을 통한 군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스톱 방문 민원창구’ 우수 운영기관에 대한 평가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원스톱 민원창구에서 처리하는 민원처리대상 증가 수, 민원처리기간 단축률, 기관장 의지 및 관심도, 민원만족도 등을 지표로 평가 하였으며 현지실사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된 것으로, 음성 군민이 전국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