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시 낭송회 및 시화전, 올해 순회개최하기로
수필.시 낭송회 및 시화전, 올해 순회개최하기로
사)한국문인협회 음성지부 12월 7일부터 24일까지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20.12.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문인협회 음성지부(회장 변정순)에서는 군민들의 정서함양 등을 매년 개최하는 수필․시 낭송회 및 시화전을 올해는 코로나19 예방과 방역을 위해 순회 개최하기로 했다.

문인협회음성지부는 12월 7일부터 24일까지 음성군청, 음성읍행정복지센터, 금왕읍행정복지센터 등 3곳에서 순회 개최하기로 했다.

순회전은 지난해까지 군민과 함께하는 수필・시 낭송회와 시화전을 열었지만 올해는 코로나 예방과 방역을 위해 집합식 낭송회를 취소하고 시.수화전을 순회하며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순회 수필 시화전은 12월7~12월11일에는 음성군청 현관로비에서, 12월14~12월18일은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12월 21~12.24일에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연다.

음성문인협회는 1995년 10월 17일 인준을 받아 우리나라의 대표 수필가인 반숙자 선생이 초대지부장으로 지역의 문학도를 양성하면서부터 활성화되었고 많은 문인들이 등단하는 기틀을 만들어 가고 있다.

현재 음성문인협회는 60여명의 회원들이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면서 중부권의 명문 문화예술단체로 성장 발전하고 있다.

특히 반기문 전국 백일장, 반기문 전국 시낭송회, 음성문학지 발간, 수필문학 ‘잉홀’ 발간, 군민과 함께 하는 더불어 수필・시 낭송회 및 시화전을 매년 열면서 문학인 저변확대와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본 시화전을 기획한 음성문인협회 변정순 회장은 “코로나로 지쳐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군민과 공무원들에게 체험을 통해 발견한 느낌에 사색과 생활을 담아 표현 한 글로 본 시화전을 준비하였고 다소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어 코로나 극복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